작성자  경북동부지역센터
제목  포철공고, 한국생산성본부 '정보화 우수학교' 선정
내용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교장 황재호)가 14일 한국생산성본부의 '정보화 우수학교'로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 제철공고 등 전국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가운데 23개교가 정보화 우수학교 인증을 받게 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인증은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학생의 직업기초능력 향상과 실무중심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 해 동안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률을 비롯해 합격률, 성적분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뽑는다.


지난 2010년 4월 한국생산성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포철공고는 학생이 꾸준하게 IT능력 자격을 갖추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마이스터고 신입생 교육과정에 IT능력 자격을 갖추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 전교생이 2학년 재학 중 IT정보화 자격증 1개 이상을 취득하는 등 학생 취업과 진로에 큰 성과를 거뒀다.


황재호 교장은 "정보화 능력을 함양하는 IT정보화 자격증은 필수"라며 "현장 중심의 창의·전문·인성을 지닌 융합형 인재가 기업에 중요 요건이라 현장 실무 능력을 개발하는 교육을 계속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하경미기자 jingmei@kyongbuk.co.kr


http://www.kyongbuk.co.kr/main/news/news_content.php?id=677285&;news_area=080&news_divide=&news_local=10&effect=4